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글로 써 주세요


오늘은 상대방의 말이 무슨 말인지 잘 못알아 들었을때 하는 말! “글로 써 주세요” 라는 표현을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두 사람이 서로 자신의 소개를 하는 대화 내용을 들으셨는데요, 아이들의 떠드는 소리 때문에 상대방의 말을 잘 듣지 못하자, Pardon? 뭐라구요? 뭐라고 말씀하셨습니까? 하고 여러번 Pardon? 이라고 물어 보다가 결국은 write it for me. 글로 써 주세요. 라고 말을 했습니다. Write W-R-I-T-E write 글을 쓰다 라는 뜻이죠? 잘 안들릴때, 상대방의 말을 못알아 들을때, 써주세요! 글로 써 주세요!라는 표현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write it for me. 오늘의 대화 다시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사용된 Please라는 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대방에게 어떤 부탁을 할때,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는 글로 써 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그냥 써주세요, write it for me.앞에 please를 붙였습니다.P-L-E-A-S-E please! 요구나 간청을 나타내는 명령문 앞에 please를 붙여 정중하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부탁을 하면서 명령조로 쓰라고 write it for me!하는것 보다 Please, write it for me!하면 훨씬 공손한 표현이 됩니다. 어떤 사람의 집에 방문했을때, 집주인이 흔히 마실것좀 드릴까요? 라고 물어보는 경우 있습니다. Would you like a drink? 마실것좀 드릴까요? Would you like a drink? 네, 주세요. 라고 답할때, Yes!하고 단답형으로 끝내기 보다는 Yes, please.라고 말하는 것이 매너있는 표현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한가지 예를 더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앉으세요.라는 말을 영어로 한다면 어떻게 말씀하시겠습니까? Sit down!이라고 하면 앉으세요가 아니라 앉아가 됩니다. 친구나 아랫사람에게는 앉아 sit down이렇게 말할 수 있지만 윗사람에게는 앉으세요. Sit down에 please만 붙여서 공손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Sit down please. Have a seat please! 앉으세요라는 표현 입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you do?
I’m a musician
Pardon?
Please write it for m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you do?
음악하는 사람이라고 대답하십시요.
Pardon? 글로 써 달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직업이 뭐냐고 물어보십시요.

I’m a musician!
글로 써주세요.라고 말씀하십시요.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