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이 사진들을 보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Look at these pictures. 이 사진들을 보세요. 어떤 것에 시선을 보내다라는 뜻의 보다 look L-O-O-K look이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그러나, 눈으로 어떤 사물을 그냥 포착할때, 보다는 See –S-E-E see가 사용되고, 조사나 연구를 위해서 잘 보다라는 표현으로는 view, 감시나 경계의 목적으로 주의깊게 지켜보다의 뜻으로는 watch가 사용됩니다.

이것 보세요. Look at this. 이 사진들을 보세요. Look at these pictures. Look at뒤에 나오는 것을 보다라는 뜻 입니다. Look at that. 저것을 보세요. Look at this 이것을 보세요. Look at the moon 달을 보세요.

오늘 대화에서는 Look at these pictures. 이 사진들을 보세요.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See these people? 이 사람들이 보이죠? 보다라는 뜻으로 see가 사용됐습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hey work in the battery factory. 그들은 건전지 공장에서 일합니다라는 뜻입니다. Battery 건전지라는 뜻 인데요. 한국에서 밧데리라고 많이 얘기들 하시는데요, 밧데리라고 미국 사람에게 말씀하시면 못 알아 듣습니다.

Battery B-A-T-T-E-R-Y battery 건전지는 영어로 battery라고 한다는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계속해서 다른 문장 보겠습니다. What do they make? 그들은 무엇을 만듭니까? They make tires. 그들은 바퀴를 만듭니다.

Tire T-I-R-E tire이라는 단어는 고무 바퀴라는 뜻이지만 tired라고 하면 피곤하다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상대방이 I’m tired.이라고 말을 했다면, 나는 피곤 합니다. 라는 뜻이 되는 거죠. Tired 라는 단어는 이렇게 육체적으로 지쳤다, 피곤하다라는 뜻으로도 사용되지만 정신적으로 지쳤다. 지겹다를 뜻하기도 합니다.

지긋지긋하다. 정말 지겹다라는 표현으로 sick and tired가 있습니다. 나는 피자가 지긋지긋 합니다. 라고 말하고 싶으시면 sick and tired을 사용해서, I’m sick and tired of pizza.라고 얘기하시면 됩니다. 피자도 정확한 영어 표현은 pizza입니다. 미국 식당에 가서 피자 달라고 하시면 미국 사람들이 알아듣지 못합니다. Pizza라고 발음 하셔야 합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See these people?

Yes.

What do they make?

They make tire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See these people? 보인다고 대답하십시요.

What do they make? 바퀴를 만든다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이 사람들이 보이냐고 물어보십시요.

Yes.

그들은 무엇을 만드냐고 물어보십시요.

They make tire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