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사람들은 가게와 상점에서 일 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이 노동절 퍼레이드가 벌어지고 있는 작은 도시에 가서 그곳의 시장과 얘기를 나누는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미국에서는 행사에 퍼레이드, 그러니까, 축하 행진같은것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마틴이 작은 타운의 시장에게 시에서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를 묻고 있습니다.
People work in stores and shops. 사람들은 가게와 상점에서 일 합니다.

Store S-T-O-R-E store, 그리고 shop S-H-O-P shop 모두 상점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요, 그 차이는 규모에 있습니다. 규모가 큰 상점이 store이구요, shop은 store보다 조금 작은 규모의 가게를 보통 shop이라고 합니다. 예를들면, 미국에서 백화점을 Department Store이라고 하고, 꽃집을 Flower shop이라고 일컷는 것을 생각하면 더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What do they make in the bakeries? 제과점에서는 무엇을 만드냐고 마틴이 묻자 시장이 They bake bread and cake. 빵과 케잌을 굽는다고 대답했습니다. B-A-K-E bake 빵이나 도자기등을 굽는다는 표현 bake라고 합니다.

그래서, 아주 푹푹찌는 무더위를 표현할때도 bake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요, ‘오늘 푹푹 찝니다.’라는 표현 It’s baking today!이렇게 말 하기도 합니다. 계속해서 오늘 대화에서 나온 또 다른 직업 살펴보겠습니다. 마틴이 Where do they work? 그들은 어디에서 일합니까?라고 묻자, 시장이 They work at the plastic factory. 그들은 플라스틱 공장에서 일합니다. They make plastic bags. 그들은 비닐 봉지를 만듭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They work at the plastic factory. 여기서 플plastic P-L-A-S-T-I-C plastic은 열이나 압력등으로 변형시켜 성형할 수 있는 고분자 물질이나 합성 수지나 그 성형물을 가리킵니다.

한국사람들이 플라스틱으로 발음하시는데, plastic이라고 말해야 정확한 발음입니다. 그리고 비닐봉지를 영어로 plastic bag이라고 한다는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에서 장보러 시장에 가면, 계산대 앞에서 물건을 비닐봉지에 담겠는지, 종이봉지에 담겠는지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Plastic bag이 비닐봉지이고, 종이봉지가 paper bag인데요, 어떤 한국분은 비닐이 영어니까 비닐백하고 말하면 알아듣겠지 하시는 분도 계신데, 비닐은 V-I-N-Y-L vinyl을 잘못 발음하는 경우 입니다.

비닐 봉지 plastic bag이라고 한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they make in the bakeries?

They bake bread and cakes.

What do they make?

They make plastic bag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they make in the bakeries? 그들은 빵과 케잌을 굽는다고 대답하십시요.

What do they make? 그들은 비닐 봉지를 만듭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그들은 제과점에서는 무엇을 만드는지 물어보십시요.

They bake bread and cakes.

그들은 무엇을 만드냐고 물어보십시요.

They make plastic bag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