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베네수엘라 26일 총선거 실시


투표을 위해 길게 줄을 늘어선 시민들(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

투표을 위해 길게 줄을 늘어선 시민들(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

베네수엘라에서는 26일 국회의원 총선거가 실시됐습니다. 이번 총선에서는 점증하는 부동층이나 무당파 유권자들이 선거 결과를 좌우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소식입니다.

중남미 국가 베네수엘라에서 1백65명의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선거가 실시됐습니다.

현재 베네수엘라 국회는 우고 차베스 대통령이 이끄는 집권 사회당이 장악하고 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전국을 돌면서 사회당 후보들을 위한 선거 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쳤습니다. 사회당이 주요 법안들을 통과시키는데 필요한 3분2 이상의 의석을 계속 유지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차베스 대통령은 몇 달 안에 지역공동체 정부 기구들의 권한을 더욱 강화하고 중앙정부가 중소기업들을 국영화 할 수 있도록 만들 새로운 법안들을 제안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야권 단체들은 지난 2005년 총선거에 불참했기 때문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국회의석은 아주 미미한 수준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법안들이 차베스 대통령의 사회주의 추구 노력을 더욱 진전시킬 것이라고 우려하면서, 이들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번 총선거에서 적어도 3분의1 이상의 의석을 차지할 수 있길 원하고 있습니다.

보석 세공업자인 엑토르 로드리게스 씨는 사회당을 강력하게 지지하는 사람들은 앞선 선거에서 투표했던 방식 그대로 이번 선거에도 투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로드레게스 씨는 많은 사람들이 구체적인 후보 보다는 당을 보고 투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후보들은 이미 당 내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점점 더 많은 베네수엘라 국민들이 정부를 지지하는지 야당을 지지하는지 밝히기를 거부하면서, 스스로를 무당파로 여기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들 무당파 유권자들이 최종 선거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사무직 근로자인 엘리자베스 두란 씨는 거친 어조의 정치적 논쟁에 지쳤다면서, 이는 여당과 야당 모두의 탓이라고 말했습니다. 두란 씨는 야당이 국회의석의 50%를 차지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두란 씨는 정치적 싸움이 나라를 망치고 있다면서 단순히 정치적 싸움을 끝내기 위해서는 사회당과 야당이 반반씩 의석을 나눠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수도 카라카스 시내에서 의류 판매원으로 일하는 이레디스 살라사르 씨는 차베스 대통령의 강력한 지지자입니다. 차베스 대통령이 12년 동안 빈곤 퇴치 노력을 기울였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살라사르 씨는 야당 후보에게 투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국회에서 야당 의석이 늘어나야 한다는 데는 동의했습니다.

여당과 야당 모두 국회에 진출해 다양한 견해들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살라사르 씨는 한 쪽에 모든 힘을 몰아줘서 좋을 것이 무엇이겠냐고 반문했습니다.

높은 인플레와 식량 부족 같은 경제적 문제들과 폭력에 대한 우려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것도 무당파 유권자들이 증가한 또 다른 이유입니다. 일부 유권자들은 정부나 야당 모두 이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정치전문가들은 무당파 유권자들이 투표를 하지 않은 역사가 있기 때문에 이번 총선 결과에 대해 예측하기가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최종 결과는 투표율에 좌우될 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선거 당국자들은 26일 투표가 끝난 후 몇 시간 안에 선거 결과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