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새 옷을 사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 러너가 아내와 함께 옷을 사려고 쇼핑을 하면서 얘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물건을 사는 것, 장보는 것을 영어로 '쇼핑(Shopping)'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돈이 없어서 물건을 사지는 못하지만, 별로 할 일도 없고 해서 그냥 물건들을 구경만 하는 경우도 있죠. 어떤 분들은 돈도 있지만 특별히 필요한 것은 없고, 취미로, 아니면 시간을 보내는 소일거리로 그냥 구경만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런 Shopping을 가리켜 '윈도우 쇼핑(Window Shopping)'이라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눈으로 구경한다는 의미로 아이쇼핑한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잘못된 표현입니다. 상점 밖에서 창문을 본다라는 뜻으로 물건을 사지 않고 그냥 진열창이나 가게 안에 상품을 보기만 하는 것을 Window Shopping이라 한다는 것,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 요즘은 컴퓨터 인터넷의 발달로 '온라인 쇼핑(online shopping)'을 하시는 분도 많은데요, online shopping은 바로 직접 상점에 가지 않고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 물건을 집에 앉아서 구매를 하는 겁니다. 그래서 요즘 또 사용되는 '스크린 쇼핑(screen shopping)'이란 말이 있는데요, window shopping과 비슷한 의미로 컴퓨터 온라인 상으로 물건을 구입하진 않고 그냥 구경만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여기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I want to buy a new dress. 나는 새 옷을 사고 싶습니다.
(dress, 의복을 뜻합니다. 또, 여성용 원피스 드레스를 뜻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어떤 분은 dress가 여성들이 입는 화려한 야회복이나 파티 의상을 뜻하는 것으로만 알고 계시는 분이 있는데, dress는 보통 의복을 뜻합니다. 파티복이나 야회복은 이브닝 드레스(Evening Dress), 파티 드레스(Party Dress)라고 하는데요. 꼭 여성 의상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남녀 의상 모두를 가리키는 말로 사용됩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 한 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want a dress for work?
Yes, I want a dress for the office.
Do you like that dress?
No, I don’t. It’s too green.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want a dress for work?
회사에 입고갈 옷을 원한다고 대답하십시오.
Do you like that dress?
너무 녹색이라 싫다고 대답하십시오.
No, I don’t. It’s too green.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회사에 입고갈 옷을 원하냐고 물어보십시오.
Yes, I want a dress for the office.
저 드레스가 좋으냐고 물어보십시오.
No, I don’t. It’s too green.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워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 계십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