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무엇을 좋아하세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옐로우스톤 국립공원을 찾은 관광객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Is this your first visit to the park? 이 공원에 처음 방문하신 겁니까?
What do you like here? 여기서 어떤 것이 맘에 드나요?
What don’t you like? 맘에 들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좋아하는 것이나 싫어하는 것을 like를 사용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 대화에서처럼 동물을 좋아합니다. I like the animals. 동물들이 좋습니다. I don’t like camping. 캠핑, 즉 야영이 싫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좋다 또는 싫다는 표현을 할 때가 참 많습니다. 마틴이 계속해서 공원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뭐가 좋고 뭐가 싫은지 묻습니다. 계속해서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Did you like your walk this morning? 오늘 아침 산책이 좋았습니까?
Don’t you like to walk fast? 빨리 걷는 걸 좋아하지 않나요?
I like to, but I can’t walk fast. 좋아하지만 빨리 걷질 못합니다.

I don’t like reporters. 나는 기자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They ask too many questions. 그들은 너무 많은 질문을 합니다.
I don’t like them. 난 그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떤 것을 좋아하고 싫어합니다'라는 표현들, 계속해서 들어보겠습니다.)

Tape

What questions don’t you like? 어떤 질문들을 좋아하지 않나요?
I don’t like questions about my family. 내 가족들에 관한 질문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I like reporters. 나는 기자들을 좋아합니다.
Do you like cities? 도시들을 좋아하나요?
I like St. Louis. 세인트 루이스를 좋아합니다.
I don’t like New York. 뉴욕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I don’t like Detroit. 디트로이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What do you like? 무엇을 좋아하십니까?
I like fishing. 낚시를 좋아합니다.
Do you like fishing in the ocean? 바다에서 낚시하는 것을 좋아하십니까?
I don’t like fishing in the ocean. 바다에서 낚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I like fishing in the river. 강에서 낚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He doesn’t like fishing in small rivers. 그는 작은 강에서 낚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He likes fishing in big rivers. 그는 큰 강에서 낚시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Do you like fishing in the Mississippi River? 미시시피 강에서 낚시하는 것을 좋아하십니까?

그럼, 여기서 한번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you like?
I like fishing.
Do you like fishing in the ocean?
I don’t like fishing in the ocean.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 do you like? 낚시를 좋아한다고 대답하십시오.
Do you like fishing in the ocean? 바다에서 낚시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무엇을 좋아하냐고 물어보십시오. I like fishing.
바다에서 낚시하는것을 좋아하냐고 물어보십시오. I don’t like fishing in the ocean.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워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 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 계십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