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아이들 좀 바꿔줄 수 있겠니?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어머니와 전화통화하는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마틴의 어머니가 Hello, mother. 안녕하세요? 어머니. 라는 목소리를 듣고 바로 아들 마틴임을 알아차리면서 말합니다.
Martin! This is a nice surprise. 마틴! 웬일이니.
Nice surprise. 뜻밖에 기분좋은 일이 생겼을 때 할 수 있는 말입니다. 생각지도 않게 길거리를 걷다가 반가운 사람과 마주쳤을 때나 오늘 대화에서처럼 생각지도 않던 아들의 목소리를 듣게 됐을 때, What a nice surprise! 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마틴과 어머니가 서로 가족들의 안부를 물었습니다. 전화로 가족들과 통화할 때 항상 나오는 얘기죠.
How is father? 아버지 어떻게 지내세요?
He’s fine. 좋단다.
Is he there? 거기 계세요?
How are the children? 아이들은 어떻게 지내니?
They’re fine. 잘 지내요.

전화해서 안부를 묻는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전화로 얘기를 나누다가 어머니가 아이들을 바꿔달라고 했습니다.

May I speak to them? 아이들과 얘기할 수 있을까?
No. I’m not at home. 안돼요. 제가 집에 있지 않습니다.
전화를 해서 통화를 하고 싶은 사람이 전화를 건 그 장소에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 오늘 대화에서 나온 말처럼 Is he there? 그가 거기 있나요? 라고 물을 수 있죠. 마틴이 거기 있나요? 내가 통화할 수 있을까요? 라고 말하고 싶다면, 'Is Martin there? May I speak to him?' 아니면, 'Is Martin in?' 마틴이 있나요? 'Could I speak to him?' 마틴과 얘기할 수 있을까요? 또는 available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Is Martin available?' 마틴이 통화 가능한가요? 'I’d like to speak to him.' 마틴과 얘기하고 싶습니다. 또, 전화를 걸어서 바로 누구 바꿔달라고 말하는 것보다 자신의 이름을 먼저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름 앞에 This is만 붙이면 되는데요, 'This is Eunkyung Lee.' 저는 이은경입니다. 'Could I speak to Martin?' 마틴과 얘기할 수 있을까요?

전화를 걸어 통화하고 싶은 상대를 바꿔달라고 하는 여러가지 표현들 기억하시면서 다시 한 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How are the children?
There’re fine.
May I talk to them?
No. I’m not at hom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How are the children? 잘 지낸다고 대답하십시오.
May I talk to them? 집이 아니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아이들이 잘 지내냐고 물어보십시오. There’re fine.
그들과 통화할 수 있냐고 물어보십시오. No. I’m not at home.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워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 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 계십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