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음악 좋아하세요?


마틴이 음악 녹음이 한창인 스튜디오를 방문했네요. 음악을 좋아하는지, 좋아한다면 어떤 음악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한 recording 스튜디오를 방문해 음악을 하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눴습니다. 오늘은 음악을 좋아하는지, 어떤 음악을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영어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다시 살펴보죠.

Do you like music? 음악을 좋아하십니까?
I like all music. 저는 모든 음악을 좋아합니다.
What do you like? 당신은 무엇을 좋아합니까?
Everything! 모든 음악을 다 좋아해요!

What do you play? 어떤 악기를 연주하십니까?
I play the flute. 플룻을 연주합니다.
She plays many flutes. 그녀(로리)는 다양한 플룻을 연주합니다.
What do you mean? 무슨 말이죠?

플룻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마틴이 플룻을 연주하면 연주하는 것이지 다양한 플룻을 연주한다는 말이 무슨 뜻인가 싶어 물어본 것입니다. 이렇게 상대방의 말 뜻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할 때, What do you mean? 무슨 의미죠? 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Let’s talk about your music. 당신의 음악에 대해서 얘기해 봅시다.
Let’s listen to some folk music. 민속 음악에 대해 얘기합시다.

이렇게 '무엇을 하자'라는 표현은 Let’s로 시작합니다. 'Let’s 뒤에 나오는 동사를 하자'라는 뜻인데요. 상대방에게 어떤 것을 권유할 때 쓰이죠. 오늘 대화에서는 Let’s talk about your music. 당신의 음악에 대해 얘기해 봅시다. 라는 문장이 사용됐습니다. Let’s로 시작하는 권유에 대한 대답은, 긍정일 때는 Yes, let’s do 혹은, 간단히 Ok. All right. 부정일 때는 No, let’s not.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무엇을 하자는 마틴의 말에 그대로 말없이 따랐죠? 문장 하나 더 살펴보겠습니다. 오늘의 대화 마지막에 I like that. 이라는 표현이 나왔는데요, 그것 참 좋다. 맘에 든다. 라는 표현으로 자주 쓰입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play instrument?
Yes, I do.
She plays many flutes.
What do you mean?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play instrument? 연주한다고 대답하십시요.
She plays many flutes. 무슨 뜻이냐고 물어보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악기를 연주하는지 물어보십시요. Yes, I do.
그녀는 여러가지 플룻을 연주한다고 말씀하십시요. What do you mean?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워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 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 계십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