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저 바지가 마음에 들어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 러너가 아내와 함께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Oh, look! 저것봐요!
See those yellow pants? 저 노란색 바지 보여요?
(바지는 영어로 pants입니다. 비슷한 발음으로 panties가 있는데요, Panties는 속옷, 팬티를 가리키는 것이구요, pants는 바지를 말합니다. 바지에도 종류가 많은데요, 나팔바지는 bell bottoms, 멜빵바지, 가슴받이가 달린 작업 바지를 말하죠, overall이라고 합니다. 그냥 멜빵은 영어로 suspenders라고 합니다. 또 반바지는 shorts라고 합니다. 권투선수를 boxer이라고 하죠? 그래서 권투 선수용 바지는 Boxer shorts라고 합니다. 또, 허리에서 발끝까지 몸에 딱 달라붙는 옷을 tights라고 하죠. 두꺼운 스타킹이라고 말할 수 있겠죠. 그러면 팬티 스타킹은 영어로 뭐라고 할까요? Pantyhose라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살펴보겠습니다.

Do you want those pants? 당신은 저 바지를 원하나요?
I don’t know. 잘 모르겠습니다.
(모르겠다. I don’t know. 외에도 모른다는 영어 표현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I have no idea. I don’t know. 와 같은 뜻입니다. 모른다라는 말이죠. 또, God only knows. 오직 하나님만 아신다. 그러니까, 나는 모른다는 거죠. 또 비슷한 표현으로 It doesn’t ring a bell. 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종이 울리지 않는다는 건데요, 머리속에서 땡하고 종이 울리는 것처럼 번뜻 생각이 나지 않는다는 겁니다. 땡하고 생각이 나지 않는다는 표현. It doesn’t ring a bell.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모르겠다는 말 입니다. 다른 표현으로 It’s all Greek to me. 나에게는 모두 그리스어다.라는 말로, 모두 모르겠다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상대방이 어떤 설명을 해주었는데, 못알아 들을 때, It’s all Greek to me. 라고 말할 수 있겠죠. 나에게 전부 그리스말로 들린다. 다 모르겠다. 라는 뜻입니다. 그러나 오늘 대화에서 모른다고 말할 때는 It’s all Greek to me. 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Do you want those pants? 저 바지를 원합니까? 라는 질문에 잘 모르겠습니다. 라고 자신이 원하는지 원하지 않는지 본인의 마음을 표현한 것이기 때문에 무슨 말인지 못 알아 듣겠다는 것이 아니라, 그냥 단순히 모르겠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겠죠. 그럼, 여기서 다시 한 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ke these green pants?
They’re OK.
Do you want another color?
I like the yellow pants in the window.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like these green pants?
괜찮다고 대답하십시오.
Do you want another color?
쇼윈도우에 있는 노란색 바지가 좋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이 초록색 바지들을 좋아하냐고 물어보십시오.
They’re OK.
다른 색깔을 원하는지 물어보십시오.
I like the yellow pants in the window.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