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동부 인기 인터넷 웹사이트 마비…국토안보부 “조사중”


미국의 주요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회사인 딘은 21일 대규모 해킹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의 주요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회사인 딘은 21일 대규모 해킹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미국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21일 트위터 등 인기 인터넷 웹사이트들이 연결이 되지 않거나 서비스가 지연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미국 동부 뉴햄프셔 주에 본사를 둔 주요 인터넷 호스팅 서비스회사인 딘(Dyn)은 이날 최소한 2번의 대규모 해킹 공격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딘은 “이날 오전 7시 10분 메인 서버에 디도스 공격이 시작됐다”면서 2시간 후 문제를 해결했지만, 또 다른 디도스 공격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해킹으로 접속 장애가 발생한 사이트는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인 트위터와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페이팔, 뉴욕타임스 등입니다.

디도스는 사이버공격의 하나로, 정상적인 웹사이트 사용을 불가능하게 합니다.

미 백악관의 조시 어니스트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이 사건에 대한 언론 보도를 봤으며, 국토안보부가 관련 상황을 긴밀하게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현 시점에서는 누가 이 사건에 책임이 있는지 밝힐 만한 정보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국토안보부도 “잠재적인 모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이번 사건을 일으킨 주체가 누구인지, 웹사이트 접속 불능 사태의 정확한 원인이 뭔지 등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