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최태복 북한 최고인민회의 의장, 29일 영국 채텀하우스 연설


최태복 북한 최고인민회의 의장이 오는 29일 영국 왕립 연구기관인 채텀하우스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김영권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영국 왕립 국제연구기관인 채텀하우스는 최태복 북한 최고인민회의 의장을 초청해 29일 오후 강연회를 갖는다고 웹사이트에서 밝혔습니다.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달성하기 위한 북한 정부의 입장과 노력’ 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 행사는 최태복 의장의 강연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채텀하우스는 초청된 인사들과 참석비를 지불한 일부 인사들로 입장을 엄격히 제한했다며, 행사는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영국 보수당 관계자는 앞서 ‘미국의 소리’ 방송에 최태복 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북한 최고인민회의 대표단이 영국 의회의 초청을 받아 다음 주 나흘 일정으로 영국을 방문한다고 밝혔습니다.

최 의장의 방문 일정은 영국 의회 의원들의 비공식 친선모임인 영국-북한 의회그룹 (North Korea All-Party Parliamentary Group)과 후원단체가 주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태복 의장은 런던의 민간재단인 아시아 하우스 회원들과 28일 저녁만찬을 갖고, 30일에는 상원에서 데이비드 알톤 영국-북한 의회그룹 의장이 주최하는 간담회에 참석합니다.

최태복 의장은 2004년에도 영국을 방문했으며, 지난 2000년 두 나라가 수교한 이후 노동당 대표단과 최고인민회의 대표단 등 다양한 북한 측 관계자들이 영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