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숫자로 보는 세계] 세계에서 모조품이 가장 많은 품목


숫자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재미있는 통계를 통해 곳곳에 숨어있는 정보를 알아보는 숫자로 보는 세계입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모조품이 가장 많은 품목은 어떤 물건인지 통계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세계 무역에서 모조품 유통이 차지하는 비율은 7% 가량 됩니다. 세계 각국의 기업 대표들로 조직된 국제 기관인 국제 상업 회의소에 따르면 모조품 시장은 6천억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시장으로 그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어, 많은 기업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계에서 가장 많이 만들어 지는 모조품은 뭘까요?

신발 입니다. 미국 세관에 따르면 2천 9년 압수한 모조품 가운데 38%가 신발 이었습니다. 둘째는 전자 제품으로 압수된 전체 모조품 가운데 12%를 차지했습니다. 3위는 가방 이었습니다. 전체 압수 모조품의 8%가 핸드백, 지갑이었습니다. 이런 모조품들은 어느 나라에서 만들어지고 있을까요?

중국 입니다. 유럽 연합 세관 자료에 따르면 2천 3년 유럽 연합에 유입된 모조품의 60%가 중국에서 만들어진 물건들이었습니다. 홍콩이 6%, 대만이 3%, 말레이시아가 2%였는데요, 그럼 세계에서 모조품이 가장 많은 브랜드, 상표는 뭘까요?

세계 최고의 명성을 갖고 있을수록, 그와 유사한 물건들, 모조품 또한 많습니다. 세계에서 모조품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루이뷔통 입니다. 1854년 프랑스 파리에 처음 회사가 설립됐는데요, 여행용 가방이 제일 처음 루이뷔통사가 만든 물건입니다.

한국의 시장 조사 전문 기관인 트렌드 모니터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한국 성인 천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최근 1년 이내 모조품을 구입한 사람은 천명 중 311명으로 나타났습니다. 모조품 구입 물건으로는 가방이 가장 많았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