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세계에서 후추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나라


베트남의 후추 농장

베트남의 후추 농장

숫자를 알면 세계가 보인다. 재미있는 통계를 통해 곳곳에 숨어있는 정보를 알아보는 숫자로 보는 세계입니다. 오늘은 세계에서 후추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나라가 어딘지 통계를 통해 살펴 보겠습니다.

음식의 맛과 향을 북돋아주기 위해 쓰는 향신료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가운데 후추에 관한 통계 살펴보겠습니다. 포르투갈의 바스코 다 가마가 신대륙 발견에 나서게 한 향신료 후추, 어느 나라에서 가장 많이 생산되고 있을까요?

후추에는 검은 후추와 흰 후추가 있는데요, 이것은 가공 과정에서 발생한 차이지, 품종이 다른 것은 아닙니다. 세계 최대의 후추 생산국은 베트남 인데요, 세계 시장 절반 가량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베트남의 후추 생산은 세계 후추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곤 하는데요,

베트남 후추 협회에 따르면 베트남은 2천 9년 13만 톤의 후추를 생산했습니다. 베트남은 전체 노동 인구의 반 이상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미국에 이어 세계 3대 쌀 생산국이며, 세계 2위의 커피 수출국이기도 합니다.

후추의 원산지는 인도인데요. 지금은 베트남이 후추를 가장 많이 생산하고 다음으로 인도네시아, 인도 등 순입니다.

후추는 선사 시대부터 인도에서 양념으로 쓰였고, 검은 금이라고 할만큼 실물 화폐로도 사용되었습니다. 15세기에 유럽이 동인도와 서인도 항로를 개척하는데 그것을 한 이유가 후추 때문이라고도 하는데요, 이유는 후추가 고기를 덜 썩게 하는 효능이 있고, 고기나 생선을 먹을 때 고기의 누린내와 생선의 비린내를 없애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다고 합니다.

유럽뿐만 아니라 실크로드로 중국에 전해지면서 약재로도 사용됐었습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후추를 애용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세계에서 가장 많은 후추를 수입한 나라는 어디일까요?

후추를 가장 많이 수입하는 나라는 인도입니다. 음식에 향신료를 많이 쓰기 때문인데요. 2천9년 한해 모두 만4천 톤을 수입했습니다.

숫자로 보는 세계! 오늘 이 시간에는 세계 최대의 후추 수출국과 수입국을 통계를 통해 살펴봤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