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싱가포르- 호주 증권거래소 통합 합의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와 호주 증권거래소가 통합에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2번째로 큰 증권시장이 탄생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일부 호주 국회의원들은 두 나라 증권거래소 통합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소식입니다.

싱가포르 증권거래소가 호주 증권거래소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새롭게 탄생할 새 회사 SGX-ASX는 아시아에서 홍콩에 이어 2번째로 큰 증권거래소가 될 것입니다.

호주 증권거래소의 로버트 엘스톤 회장은 두 나라 증권거래소의 통합은 사상 유례가 없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인접 국가들 간의 증권거래소 통합이 있긴 했지만 동양과 서양이 관련됐다고 할 수 있는 이 같은 규모의 통합은 한 번도 없었다는 것입니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에서 증권거래소 통합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엘스톤 회장은 강조했습니다.

83억 달러 규모의 통합의 완료되면, 투자자들의 거래 비용이 절약되고 양측 시장에 상장된 회사들의 주식 거래가 빨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간 유럽과 미국의 증권거래소들 사이의 통합이 이루어졌습니다. 반면, 아시아에서는 지금까지 주요 증권거래소들이 독자적으로 운영됐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 증권거래소들은 대규모 투자자들이 대량의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드는 첨단 컴퓨터 기술을 사용하는 새로운 주식거래 체제의 점증하는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와 호주 증권거래소는 이번 통합을 아시아 자본시장 성장의 기회를 잡기 위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통합으로 인해, 천연자원 개발회사들이 한 곳에서 거래되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주식시장이 개설되고, 다양한 범위의 파생상품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의 마그너스 보커 회장은 싱가포르가 오늘날 강력한 금융중심지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보커 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하고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문제라면서, 양측 모두에게 정체 상태에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은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두 증권거래소의 통합은 싱가포르와 호주에서 각각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호주 증권거래소의 엘스톤 회장은 통합이 승인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면 통합을 발표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엘스톤 회장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호주 국회의원들은 두 나라 증권거래소 통합에 강력하게 반대하고 있습니다.

호주 야당 자유당의 대변인은 26일, 싱가포르와 호주 증권거래소의 통합이 호주의 국익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으로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연립정부에 참여하고 있는 녹색당 대표는 싱가포르의 인권기록 때문에 통합에 반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