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대통령, 이라크 철수 방침 재 확인, 미군 희생에 경의


오바마 대통령은 이라크에서 이달 말까지 전투임무를 끝내고 민간 주도의 전후 복구 노력으로 전환하기 위한 미국의 당초 방침이 정상 궤도에 올라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 상이용사 단체에서 2일 그같이 밝히고 동시에 이라크에서 미군 장병들이 치룬 희생에 경의를 표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소식입니다.

이라크에서 총선거가 실시된 지 5개월이 지났지만 정치적 혼란은 계속되고 바그다드 수도권을 비롯한 여러 도시들에서 폭탄 공격이 그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바마 대통령과 행정부 고위 당국자들은 미국 전투임무의 종착점이 눈앞에 다가 왔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2일 죠지아주 애틀란타에 있는 미국 상이용사 협회 총회에서 행한 연설에서 이라크 치안 책임을 이라크 정규군에 이양하려는 약속이 예정대로 이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hortly after taking office, I announced our

오바마 대통령은 취임직후 이라크를 위한 새로운 전략과 이라크로의 본격적인 통치권 이양 계획을 발표했다는 것과 당시 2010년 8월 31일 까지 미군의 이라크 전투 임무가 끝날 것임을 확실히 했음을 상기시켰습니다. 바로 그 같은 당초 방침이 약속된 일정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달 말 까지 9만 명의 미군병력이 귀국길에 오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이라크로부터 수백만 군사장비들을 이전하고 군 기지들을 폐쇄하거나 이라크 정부군에 양도하는 과정에 있다고 오바마 대통령은 밝혔습니다.

미국은 이라크에서 기존의 군사활동을 민간주도의 활동으로 전환할 것이고 이라크 정규군 훈련과 대 테러 작전, 미국 민간인들과 외교관 보호 임무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라고 오바마 대통령은 밝혔습니다.

이라크에서 그치지 않고 있는 폭력사태가 몇 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긴 하지만 오바마 대통령은 테러분자들이 그 동안 이루어진 진전을 교란시키려 안간힘을 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라크군과 미군병력이 새롭게 바뀐 임무중에 직면하게 될 여러가지 어려운 문제들에 언급했습니다.

These are dangerous tasks. There are still

위험한 과제들이라는 것입니다. 이라크에는 폭탄과 총탄으로 그 동안 거두어진 진전을 중단시키려는 자들이 있다며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나 한가지 어렵지만 인정해야 할 진실은 이제 이라크에서 미국의 희생은 종지부를 찍게 되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라크에서는 총선거가 끝난 지 거의 5개월이 지났음에도, 새 총리선출과 새 정부 구성작업이 여전히 교착상태에 빠져있어 정치적 긴장이 날로 고조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아프가니스탄에 관해 미군과 북대서양 조약기구, 나토 군이 기세가 더 강화된 무장세력과 사상자 증가 등 어려운 국면에 처해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군의 아프간 침공 이후 월간 단위로, 지난 7월 중에 가장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아프간과 파키스탄에서 미국은 알카에다와 극단세력을 분쇄할 굳은 의지로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In this region, and beyond, we will tolerate no

이라크와 아프간은 물론이고 그 주변 지역에서 미국은 알카에다와 극단 제휴세력에게 절대로 은신처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고 알카에다를 교란해 해체하며 결국에는 분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번 연설의 상당 부분을 미군 상이용사들에 대한 행정부의 지원 의지를 강조하는데 할애했습니다. 상이용사들이 필요한 진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현 행정부가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는 다짐이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라크 전쟁에 관해 미국 내에서 활발한 토론이 전개되고 있긴 하지만, 이라크에서 복무한 100만 이상의 미군들을 지원해야 할 필요에 관해서는 아무런 이견이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