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미 경기 회복 중


오바마 美 대통령

오바마 美 대통령

수많은 미국인들이 불꽃놀이와 축하 행사들을 즐기며 2011년 새해를 맞이한 가운데,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 경제가 침체에서 벗어나는 중이라며, 경제 회복 상황은 개선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

수많은 미국인들은 미국 동부 뉴욕의 ‘타임스퀘어’에서 매년 열리는 새해맞이 행사와 같은 축하 행사들을 즐기며 2011년 새해를 맞았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이렇게 시끌벅적한 분위기와는 달리 다소 우울한 내용의 새해 메시지를 미국인들에게 전했습니다.

“We’re still just emerging from a once...”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일 행한 주례 라디오 연설에서 미국은 여전히 수백 만가구들에 큰 타격을 입힌 평생 한번 있을까 말까한 심각한 경기 침체에서 이제 막 벗어나고 있는 중이라고 전제하고 모든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정상 궤도에 복귀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새해에는 미국의 불안한 경제 회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하고, 최근 발표된 경제 관련 자료들은 미국의 경제 회복 과정에 진전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오바마 대통령은 지난 11월 실시된 중간 선거에서 상당한 의석을 확보한 공화당 의원들과도 보다 긴밀히 공조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I’m willing to work with anyone of either...”

어떤 정당 소속이든 상관없이 미국이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훌륭한 견해와 의지가 있는 의원이라면 누구와라도 협력할 용의가 있다는 말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그러면서 정치인들은 그 과정이나 과정의 실패에 대해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공화당은 이달 중에 개회될 미 의회에서 하원을 장악하게 될 것이며 상원에서는 6개의 추가 의석을 확보해 놓은 상태입니다.

지난 11월 중간선거에서 새로 선출된 공화당 소속의 켈리 아요테 상원의원은 미 의회에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The American people sent us to Congress...”

아요테 의원은 이날 행한 공화당 라디오 연설을 통해 미국인들은 분명한 지침 사항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지난 11월 중간 선거에서 공화당 의원들을 선출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시 말해 정부의 규모를 보다 축소하고,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계획들에 대한 지출을 중단시키도록 만들기 위한 것이라는 겁니다. 아요테 의원은 그러면서 미국인들의 이 같은 의지를 실행하는 것은 이제 공화당 의원들의 책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아요테 의원은 다른 많은 미국인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 같은 도전은 개인적인 차원의 문제이기도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As the mother of two children, I’m like...”

아요테 의원은 2명의 아이를 둔 어머니로서 자신은 거의 14조 달러에 달하는 부채가 미국 경제의 미래와 미국 어린이들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는 것을 우려하는 미 전역의 모든 부모와 같은 심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의 세대들이 현 세대보다 더 많은 기회를 갖는 것을 보장하기 위해 의회는 중요한 부채 감축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대처해야할 것이라고 아요테 의원은 강조했습니다.

아요테 의원과 오바마 대통령은 모두 새해가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은 계속 큰 도전들에 직면하고 있지만 여전히 희망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오바마 대통령은 자신이 낙관적 견해를 갖고 있는 이유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습니다.

“I’m confident that we are poised for a...”

미국은 진전을 이루기 위한 태세를 갖추고 있다며 미국 경제는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확신한다는 것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