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뉴욕 북한 대표부, 김정일 생일 축하연 준비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가 발송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생일 축하 연회 초청장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가 발송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생일 축하 연회 초청장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생일 축하 연회 초청장을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초청장은 한국어와 영문, 두 종류로 발송됐습니다. 정주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뉴욕의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는 신선호 상임대표의 명의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생일 축하 연회 초청장을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초청장은 한국어와 영어, 두 종류로 작성됐습니다.

‘미국의 소리’ 방송이 입수한 한국어 초청장 사본은 “위대한 김정일 장군님의 탄생일에 즈음한 연회에 초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초청장 사본에 따르면 연회는 미 동부시간으로 다음 달 15일 오후 6시에 열리며 두 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연회 장소는 뉴욕에 위치한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입니다. (802 Second Ave, Suite 13A NY, NY 10017)

이와 관련해 유엔 주재 북한 대표부 관계자는 28일 미국의 소리 방송과의 전화 통화에서 초청장은 영문과 국문으로 작성됐다며 “외교관들이 참여하는 외교 대표부 행사로 다른 외교 대표부 연회와 비슷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행사 규모와 초청대상에 대해서는 “내부 사정이라 밝힐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정일 위원장은 1942년 2월 16일 생으로 올해 69세가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