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리카 니제르, 아동 영양실조 심각


아프리카 니제르의 어린이들이 극심한 영양실조로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해 있다고 유엔 세계식량계획 WFP가 경고했습니다. 이에 따라 세계식량계획은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는 니제르에 대한 식량 지원 규모를 2배 늘리기로 했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세계식량계획, WFP은 특정 국가에서 어린이 영양실조가 15%를 넘을 경우 비상경보를 발령합니다.

그런데 니제르 정부 조사 결과 이 나라에서는 심각한 영양실조 상태에 있는 5살 이하 어린이가 거의 17%에 이른다고 WFP는 밝혔습니다. 게다가 이 같은 수치는 어린 영유아들 사이에서는 더욱 높은 상황입니다.

WFP의 에밀라 카셀라 대변인은 3살 이하 어린이들의 상황이 특히 심각하다며, 니제르 전역에서 심각한 영양 부족을 겪는 영유아는 21.7%로 3살 이상 어린이의 2배가 넘는다고 말했습니다.

카셀라 대변인은 니제르에서는 3살에서 5살 사이 어린이들의 약 9.5 %가 영양부족 상태라며, 이런 상황은 어린이의 신체적, 지능적 발달 뿐아니라 평생에 걸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에 따라 WFP는 니제르의 2살 이하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 공급을 늘리고, 이들 어린이의 가족에게 지급하는 식량 배급도 늘일 예정입니다. 심각한 영양실조 어린이들에게 제공되는 특별 영양식을 배고픈 온 가족이 나눠 먹는 것을 막기 위해 추가 배급을 하는 것입니다.

WFP는 이 사업을 통해 4백 50만 명에게 식량을 지급하게 되는데, 이는 애초 식량을 지원받기로 예정됐던 니제르인의 2배가 넘는 것입니다.

카셀라 대변인은 심각한 영양실조 어린이들은 지정된 시설에서 급식을 받아간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매우 극심한 영양실조를 겪는 어린이들에게는 좀더 특별한 보호가 필요하다고 카셀라 대변인은 덧붙였습니다.

극심한 영양부족으로 당장이라도 목숨을 잃을 위험에 처해 있는 어린이들은 부모나 다른 보호자들과 함께 급식시설을 방문하지 않고, 시설에 머물면서 치료를 위한 급식을 제공받게 된다는 설명입니다.

니제르 정부의 조사 결과5살 이하 어린이 가운데 3.2%는 매우 극심한 영양실조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식량계획은 지원 대상 임산부와 수유모를 당초 계획했던 2만 4천 명에서 10만 명으로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WFP는 올해 니제르에서의 인도주의 활동을 위해 1억 4천만 달러의 예산을 책정했습니다. 하지만 영양실조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을 위해서는 1억 달러가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