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중국 윈난성 규모 6.6 지진…1명 사망


People watch the St. Patrick's Day parade in Dublin, Ireland.
People watch the St. Patrick's Day parade in Dublin, Ireland.

중국 남부 윈난성 푸얼시 징구현에서 어제(7일) 규모 6.6의 지진이 발생해 사상자가 속출했습니다.

중국 지진국은 어제(7일) 밤 9시49분쯤 징훙시에서 북쪽으로 158킬로미터 떨어진 푸얼시 징구현에서 지진이 발생했으며, 진앙지는 지하 5킬로미터 지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윈난성 일대에서는 1명이 사망하고 324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또 주택 7천 채가 붕괴하고 1만 3천 채가 파손되는 등 재산피해도 속출한 가운데 12만 5천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고 5만 6천 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지진 발생 직후 중국 지진국은 ‘2급 응급태세’를 선포했으며 중국 정부는 긴급 구조를 위해 군 병력과 구조대를 현장에 급파했습니다.

시진핑 국가주석과 리커창 총리도 구조 노력 등 희생자 수를 줄이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미얀마와의 접경 지역인 윈난성에는 지난 8월에도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해 최소 615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실종됐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