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리비아 반군, 트리폴리 향해 진격’


리비아 서부 도시 미스라타의 서쪽 다프니야에서 정부군과 교전을 벌이고 있는 반군들

리비아 서부 도시 미스라타의 서쪽 다프니야에서 정부군과 교전을 벌이고 있는 반군들

리비아에서 반군은 장기 집권자 무아마르 가다피의 거점인 트리폴리를 방어하고 있는 한 군사 기지를 장악한 뒤 트리폴리로 향해 계속 진격하고 있습니다.

반군들과 함께한 보도진들은 반군이 트리폴리 서부 외곽지역에 21일 저녁 진입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보다 앞서 반군 전투원들은 트리폴리에서 서쪽으로 27킬로미터 떨어진 이 기지를 장악했습니다.

반군은 또한 지난 20일 밤사이 트리폴리시에서 가다피 충성세력과 교전을 벌인 뒤 시내 3 곳도 장악했다고 밝혔습니다.

반군은 일부 전투원들이 트리폴리 동부 미스라타 항에서 해상을 통해 트리폴리로 진입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리비아국영텔레비전 방송은 21일 가다피가 트리폴리에 계속 머물면서 결코 포기하지 않고 트리폴리를 방어할 것이라는 그의 육성이 담긴 녹음을 방송했습니다. 정부 대변인은 또한 수천명의 직업 군인들에 의해 트리폴리가 잘 보호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튀니지의 TAP 통신은 21일 튀니지 정부가 과도국가위원회를 리비아의 합법적인 대표기구로 공식 인정했다고 보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