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김정일 요리사 후지모토 겐지”김정은 하루빨리 개혁개방해야”

  • 최원기

25일 기자회견을 가진 후지모토 겐지씨

25일 기자회견을 가진 후지모토 겐지씨

북한의 최고 지도자 김정일의 전속 요리사로 13년간 평양에서 머물렀던 일본인 후지모토 겐지가 25일 미국의 소리(VOA)방송과 단독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후지모토 겐지씨는 북한의 식량난이 해결되려면 후계자로 내정된 김정은이 하루빨리 개혁개방을 해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최원기 기자가 후지모토 겐지씨를 전화로 인터뷰했습니다.

문)후지모토 겐지 선생님 안녕하십니까? 베일에 싸여있던 북한의 후계자 김정은이 지난 9월말 당대표자회를 계기로 마침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답) 북한에서는 30이 넘어야 남자라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올해 27세밖에 안된 김정은을 관록 있게 보이게 하기 위해 김정일과 김정은이 상의해 일부러 몸을 키운 것 같습니다.

문)최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인 김정남이 일본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3대 세습에 반대한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는데요, 그 배경을 어떻게 보십니까?

답) 나 역시 김정남의 그 발언에 굉장히 놀랐습니다. 특히 김정남이 ‘북한’이라는 호칭을 썼는데, 이는 한국 입장에서 북한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김정일 위원장이 굉장히 싫어하는 표현입니다. 또한 3대 세습을 반대하는 것을 공공연히 밝히는 것은 그의(김정남)의 생명이 위태로울 정도로 위험한 발언입니다. ’

문)김정일 위원장은 지난 2008년에 뇌졸중을 앓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현재 김정일 위원장의 건강 상태를 어떻게 봅니까?

답)최근 공개된 영상을 볼 때 김정일이 혈색도 좋아졌고, 다시 건강을 회복했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문)후계자로 내정된 김정은은 어떤 성격입니까?

답)김정은은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인민을 걱정하고 있으며, 결코 무서운 성격의 사람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문)그렇다면 김정은이 권력을 잡고 개혁개방을 할 것이라고 보십니까?

답)이것은 제 개인적 바람도 함께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만 저는 김정은이 개혁 개방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움직일 거라 생각합니다.

문)끝으로 평양의 후계자 김정은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면 해주십시오?

답)후계자 김정은이 조선인민들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정치를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개혁개방이 필수적이니 하루 빨리 개혁개방에 나서기를 기대합니다.

문)후지모토 겐지 선생님 감사합니다.

사회)지금까지 과거 13년간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전속 요리사로 있었던 일본인 후지모토 겐지씨와의 인터뷰를 전해드렸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