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공군기지에 무장단체 공격…6명 사망


무장괴한의 공격을 받은 인도 펀자브 주 파탄코트 공군기지에서 2일 보안군이 보초를 서고 있다.
무장괴한의 공격을 받은 인도 펀자브 주 파탄코트 공군기지에서 2일 보안군이 보초를 서고 있다.

파키스탄과 국경을 접한 인도 펀자브주의 공군기지가 2일 무장괴한의 공격을 받았습니다.

인도 당국자들은 이날 오전 무장 괴한들이 펀자브주 파탄코트 공군기지에 침입해 인도 보안군과 교전을 벌였다고 밝혔습니다. 교전 과정에서 최소한 4명의 무장 대원이 사살됐고 인도 군인 2명이 숨졌습니다.

인도 당국은 현재 무장 괴한들의 신원을 확인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일부 정보당국자들은 이번 공격을 감행한 단체가 이슬람주의 무장단체 자이시-에-무함마드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파키스탄에 근거지를 둔 자이시-에-무함마드는 카슈미르 분리독립을 요구하는 테러단체입니다.

라지나트 싱 인도 내무장관은 공격 직후 텔레비전으로 중계된 연설을 통해 “파키스탄은 우리 이웃이고 우리는 파키스탄을 비롯한 모든 이웃 국가와 평화를 원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테러분자들이 인도 땅을 공격한다면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공격이 있기 1주일 전인 지난 25일, 인도의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나와즈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 생일을 맞아 인도 총리로는 11년 만에 처음으로 파키스탄을 방문하는 등 최근 인도와 파키스탄 사이에 관계 개선 논의가 있어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