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 합참의장, ‘ 러시아, 우크라이나 내전에 마지못해 관여’


뎀프시 미 합창의장이 지난 7월 상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증언하고 있다.

뎀프시 미 합창의장이 지난 7월 상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 출석해 증언하고 있다.

미국의 마틴 뎀프시 합참의장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내전에 마지못해 관여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뎀프시 합참의장은 미 서부 콜로라도 주에서 열린 안보 포럼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뎀프시 의장의 이 같은 발언은 러시아가 곧 우크라이나 반군에 무기를 제공할 것이라고 미국이 비난하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미국은 또한 러시아가 국경 너머 우크라이나로 계속 포격을 가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뎀프시 의장은 러시아에서 급증하는 민족주의 물결이 유럽의 다른 부분으로 번져나갈 것을 우려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미 국방부 대변인은 25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반군에 제공할 무기들에 과거에 사용되던 무기들보다 대구경의 고성능 대포 시스템이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유럽연합 대사들은 25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표결을 통해 우크라이나 관련 제재를 확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러시아 외무장관은 26일 새로운 제재를 비난하면서, 새 제재는 러시아와의 협력을 제한함으로써 테러와의 싸움을 약화시킬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