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토요일에는 가고 싶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딸 Sue와 얘기를 나눴습니다. 무엇이 싫다는 내용의 대화가 많이 반복해서 나왔습니다.

딸이 영화관에 가자는 질문에 I don’t like to go on Saturday. 나는 토요일에 가기 싫다.는 대답이 나왔구요.
I don’t like to stop my work. 나는 일을 중단하는것이 싫다. 라는 말,
I don’t want to ask now. 나는 지금 물어보기 싫다.
I don’t want to eat now. 나는 지금 먹기 싫다.
I don’t want to stop my writing. 나는 글쓰기를 중단하기 싫다.

어떤 행동이나 일을 하기 싫다고 표현할 때 'I don’t like', 나는 싫어합니다. 라고 말을 한 후 뒤에 하고 싶지 않은, 싫어하는 일을 말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나는 사냥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하시려면, I don’t like 뒤에 사냥 'hunting'이라는 단어를 붙여 I don’t like hunting. 하시면 됩니다. I don’t like hunting. 그럼, 여기서 다시 한 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Sue가 아빠를 부를 때, 'Daddy'라고 했는데요. Father이 아버지이고, Daddy나 Dad는 아빠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아빠를 Pop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엄마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선 어머니는 Mother이라고 하죠. 엄마는 Mommy, Mom이라고 합니다.

남편이 영어로 뭔지 아십니까? Husband죠. 그런데, Hubby라는 말 들어보셨습니까? Hubby도 남편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미국의 여가수 브리트니가 남편 케빈과 이혼하기 전에 이 바람둥이 남편을 감시하기 위해 남편이 외출할 때 보호자를 항상 동행시킨 것에 빗대 Hubby-sitter이라는 신조어가 미국 사람들 사이에 유행하기도 했었는데요. Sitter은 아기나 집을 봐주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인데요. sitter앞에 baby가 붙으면 baby-sitter, 아기를 봐주는 사람이라는 뜻이구요. house-sitter는 집을 봐주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그럼, 여기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Can we go to the movies today?
I don’t like to go on Saturday.
Can your mother take you?
I didn’t ask.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연습 해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Can we go to the movies today? 토요일에 가기는 싫다고 대답하십시오.
Can your mother take you? 물어보지 않았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우리 오늘 영화관에 갈 수 있을까요? 라고 물어보십시오. I don’t like to go on Saturday.
네 엄마가 데려가줄 수 있냐고 물어보십시오. I didn’t ask.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워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 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 계십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