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집트 2차 총선 시작


이집트 하원의 1백80석을 메우기 위한 총선 제 2단계 투표가 14일 시작됐습니다.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투표율이 꽤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원의 총 선출 의석 수는 498 석으로 제1차 투표에서는 이슬람 정당들이 주도했습니다.

제 2차 투표는 기자와 수에즈 등 9개 주에서 실시되며, 제 3차 투표는 나머지 9개의 주에서1월 초에 실시됩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슬람 정당들이 2차 투표에서도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달 치뤄진 1차 총선에서는무슬림형제단의 자유정의당이 37%의 최고 득표율을 보이며, 이슬람 정당들이 전반적으로 65%를 확보했습니다.

3차례에 걸친 이번 투표는 호스니 무바락 전 대통령이 밀려난 후에 이집트에서 실시되는 첫 선거입니다.

중국이 내일부터 미국산 자동차들에 반덤핑 관세를 부과할 예정입니다.

중국 상무부는 오늘 배기랑 2.5리터 이상의 미국산 승용차들과 다용도 스포츠유틸리리 차량들에 내일부터 2년간 반덤핑과 반보조금 관세를 물리겠다고 공고했습니다.

미국 차량들에는 2% 내지 2.5%의 관세율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중국 상무부는 미국산 자동차의 덤핑 및 보조금으로 인해 자국 업체들이 피해를 입은 것이 확인됨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자동차가 미국의 수출품 중 상징성이 큰 품목이기 때문에 미국 측의 반발이 따를 것으로 전망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