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역사 속 오늘] 5월 11일


1998년 5월 11일 오늘

인도가 핵실험을 실시했습니다.

24년 전에도 인도는 중국의 핵실험에 대항해 핵실험을 단행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인도는 핵확산 금지 조약 NPT 나 포괄적 핵실험 금지 조약,CTBT에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인도는 이어 1998년 오늘 또다시 핵실험을 실시한 것입니다. 인도의 핵실험은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틀 뒤 인도는 국제 사회의 비난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핵실험을 강행합니다.

인도가 핵 실험을 실시하자 이에 맞서 이웃나라인 파키스탄도 같은 달 핵실험을 실시합니다.

인도의 핵실험이 파키스탄의 안보를 위협한다는 이유에서 였습니다.

포괄적 핵실험금지 조약, CTBT에 가입하지 않은 두 나라의 핵공방으로 세계는 순식간에 핵 공포에 휩싸이게 됩니다.

이에 인도와 파키스탄에 대한 세계 여러나라의 비난 성명이 끊이지 않았고, 미국과 일본은 두 나라에 대해 경제 제재 조치를 가하게 됩니다.

1888년 5월 11일 오늘

크리스마스 캐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작곡한 어빙 버린 (IRVING BERLIN)이 러시아 동부 튜멘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빙 버린의 본명은 이스라엘 버린으로, 그는 5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 뉴욕으로 이민을 가게 됩니다.

버린은 정규 교육이라고는 초등학교 2학년을 중퇴한 것이 전부였고, 음악 학교는 근처에도 가보지 못한 가난한 유대인이였습니다.

게다가 악보도 볼 줄 몰라 옆사람의 도움을 받아 작곡을 해야할 정도 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빙이 작곡한 곡은 무려 1,500여 곡에 달합니다.

어빙 버린의 유명한 곡 중 또 하나는 GOD BLESS AMERICA, 신이여, 미국을 축복하소서 입니다.

금세기 미국에서 가장 많은 노래를 남긴 작곡가, 어빙 버린. 그는 미국 음악의 산 증인이자 참다운 의미에서 미국 대중 음악의 창조자였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