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북한, 처음으로 조류 독감 발생 확인 <영문기사 첨부>  - 2005-03-27


북한 평양시내 양계장에서 조류독감이 발생한 사실을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이 확인,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27일, 평양에 있는 북한 최대 양계장들 가운데 하나인 하당 닭공장 등 몇 개 양계장에서 조류독감이 발생했다고 처음으로 보도했습니다.

이 통신은 북한 가축 방역당국과 보건당국이 조류독감에 걸린 닭 수 십만 마리를 도살, 폐기했으며 해당 양계장에서 조류독감에 감염된 사람은 없다고 전했습니다.

평양 양계장에서 발생한 조류독감의 바이러스가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 발생해 40여 명의 사망자를 낸 H5N1 조류독감 바이러스와 같은 계통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의 보도는 지난 달 북한에서 조류독감이 발생한 사실을 남한 뉴스매체들이 처음 보도한 것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북한의 조류독감 발생 소식이 보도되자 남한 당국은 처음으로 북한의 닭을 수입하려던 계획을 중지했고 일본도 북한산 닭 수입을 금지했습니다.

한편, 한국의 북한문제 전문가인 남성욱 고려대학 교수는 북한이 조류독감 발생사실을 알리고 있는 것은 북한의 약품부족 때문에 국제적인 지원을 얻기 위한 것일른지도 모른다고 지적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