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Take Its Toll </font></b> - 2005-03-14


Take Its Toll의 Take는 기본적으로 잡다, 얻다, 취하다라는 말이지만 Take역시 경우에 따라 다른 단어와 함께 여러 가지 뜻으로 사용됩니다. 그 다음에 Toll은 기본적으로 사용료, 요금을 뜻하는 이외에 대가, 희생, 피해를 뜻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Its는 그것을 뜻하는 It의 소유격입니다.

그러니까 Take Its Toll은 각 단어의 뜻만으로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수가 없지만 Take Its Toll은 손해를 끼치다, 인명을 잃게 하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이 문장은 일본군의 난징 대학살을 다룬 책을 써낸 저자, 아이리스 창에 관한 기사입니다.

She saw violations of human rights from age 25. That was the focus of her life, and there’s no question it Takes Its Toll on someone.

She 아이리스 창은, from age 25 스물 다섯 살때부터saw violations of human rights 인권침해에 관해 알았습니다. That was the focus of her life 그 것은 그녀의 생활의 중심이었고, it Takes Its Toll on someone 그것이 누군가의 인명을 잃게 한다는 것은, there’s no question 의문의 여지가 없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