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라이스 '유럽연합, 이란 核문제에 강경한 입장 취하라' - 2005-02-09


죠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9일,유럽을 방문중인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장관이 이란의 핵무기 개발계획 문제에 관해 유럽 국가 지도자들로부터 받은 반응을 만족스럽게 여긴다고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또 세계가 협력해서 이란이 핵무기를 개발해서는 안된다는 명백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스 국무장관은 이보다 앞서 브뤼셀에서 이란이 유엔의 제재에 직면할 수도 있다는 똑 같은 메시지를 유럽 국가들이 이란에 보낸다면 이란 핵개발 계획 문제의 외교적 해결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라이스 장관은 미국이 이란 핵문제에 관한 유럽연합 회원국들과 이란간 협상을 긴밀히 주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한편, 이란은 이란의 핵개발 문제에 관해 현재 진행중인 이란과 유럽연합 회원국간의 협상이 성공하기를 원하지만 미국은 이 협상이 실패하기를 원한다고 이란의 고위 협상대표가 말했습니다.

이란 국가안보위원회의 핫산 로하니 사무총장은 9일, 콘돌리자 라이스 미 국무장관이 유럽연합 협상대표들에게 이란과의 협상에서 강경한 입장을 취하라고 촉구하는 발언을 한 것에 대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핫산 로하니 사무총장은 미국의 폭스 텔레비전 방송과의 회견에서 이란은 상호 합의를 통한 이란 핵문제의 해결을 바라지만 영국, 프랑스, 독일의 협상대표들은 핵을 보유하는 이란은 지역안보에 위협이 된다는 미국 행정부의 영향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