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No Dice</b></font> - 2005-02-02


No Dice의 Dice는 주사위, 노름, 주사위 놀이를 뜻하는데요 Dice 앞에 이를 부정하는 No를 붙여 No Dice라고 하면 실패, 안되는 것, 소용없음이라는 뜻의 idiom으로 사용됩니다.

헐리우드 액션 영화배우 아놀드 스워제네거가 캘리포니아주 주지사 선출에 출마한 것과 관련해 영화배우들의 대통령 선거출마 자격을 풍자적으로 묘사한 글의 일부입니다.

So let’s put some meat on them on bones. How about Kevin Kline for president, based on his role in the movie “Dave”? No Dice. He played a guy pretending to be a president.

그러면 재미있는 사례들을 들어봅시다. 남자배우 케빈 클라인의 대통령 후보자격은 어떨까요, 영화 ‘ 데이브’에서 대통령 역을 연기했던 것에 비추어 말입니다. No Dice. 안될 일입니다. 그는 가짜 대통령 역, 대통령 대역을 연기했었기 때문입니다. “ 데이브” 는 대통령이 질병으로 혼수상태에 빠진 것을 숨긴채 대통령을 똑같이 닮은 사람을 골라 대통령 대역을 시킨다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