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On One's Plate</font></b> - 2005-01-27


On One’s Plate의 Plate는 보통 쇠나 나무 등으로 된 평판을 뜻하는 이외에 접시를 뜻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One’s는 his, my 같은 인칭대명사의 대표격으로 쓰이는 단어이고 On은 무엇의 위에를 뜻하는 전치사입니다.

그러니까 On One’s Plate는 단어 뜻 그대로 하면 누구의 접시위에, 판위에라는 말이 되는데요 이 말은 누구의 접시위에 올려져 있는 음식은 그 접시주인의 몫이라는 뜻에서 누군가가 해야 할 일을 가리킵니다.

The administration already had too much On Its Plate, especially on Capitol Hill.

The administration 행정부, 정부는, already , 이미, On Its Plate 해야할 일이, especially on Capitol Hill 특히 의회와 관련해, had too much 너무 많았습니다.

이 문장에서 Capitol Hill은 미국 수도 워싱턴의 의사당이 있는 곳이 언덕이어서 의회, 국회를 가리키는 별칭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마치 미국 국방부 청사가 오각형인데서 펜타곤을 국방부의 별칭으로 사용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