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美 북동부 폭설, 14명 사망 - 2005-01-24


지난 주말동안 메사추세츠주와 뉴욕 등 미 북동부 지역에 최고 적설량 1 미터 가량의 폭설과 한파가 몰아 닥쳐 24일 까지 총 14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특히 메사추세츠와 뉴저지, 로드 아일랜드주 등 일부 주들은 폭설과 함께 기온이 뚝 떨어지고 시속 137 킬로미터의 강풍마저 불자 주 비상경계령을 선포하고 24일 각 학교들의 수업을 취소했습니다. 뉴욕시는 덤프 트럭 등 2천여개의 제설 장비들을 동원해 밤새 눈을 치웠지만 아직도 도로 상태가 원할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보스턴 등 대부분의 지역이 90 센티미터 안팎의 많은 적설량을 보인 메사추세츠주는 아직도 눈에 고립된 지역이 많아 주민들이 이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주말 동안 뉴욕 일원에서만 2천여편의 항공기 운항이 취소되는 등 동북부 공항 대부분의 항공 스케쥴이 취소돼 많은 여행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그 밖에 북부 메인주는 한파에 강풍마저 불어 체감온도가 영하 37도까지 내려가 현재 주민들의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지난달 남아시아의 쓰나미 참사, 그리고 이달 초 때아닌 폭설과 폭풍, 홍수로 큰 피해를 입었던 캘리포티아주에 이어, 북동부 지역에 폭설과 한파까지 몰아 닥치자, 많은 미국인들은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에 큰 우려를 보이고 있습니다. 24시간 뉴스 채널인 foxnews는 이런 자연 재해 때문에 최근들어 성경의 요한계시록을 다시 읽는 미국인들이 늘고 있고, 서점가에서는 지구 종말을 다룬 책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