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은 세계최강국 위치 유지할 것' - CIA 2020 세계전망 보고서 - 2005-01-14


미국 중앙 정보국(CIA)은 새로운 보고서에서, 미국이 미래에도 경제적, 기술적, 군사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그러나 다른 나라들과의 격차가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맵핑 글로벌 휴처]라는 제목의 이 보고서는 미국의 정책 결정자들에게 2020년까지의 세계의 발전 전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 보고서는 미국이 세계 제1의 군사 대국으로 남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그러나, 이 보고서는 더 많은 나라들이 미국으로 하여금 미국의 군사 행동에 대해 이른바 비싼 댓가를 치르도록 만들 수 있는 위치에 놓이게 될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이란과 북한의 대량 살상 무기 보유, 그리고 다른 나라들이 그같은 무기들을 획득할 가능성 등으로 그같은 결과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는 중국과 인도가 급속한 경제성장과 인구증가에 따라 주요 세계 강대국과 기술적으로 지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 보고서는 2020년까지 테러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말하고, 그러나 테러단체 알-카에다는 다른 극단적인 이슬람 단체들로 교체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