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부쉬 '압바스와 중동평화 논의할 것' - 2005-01-11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은, 독립된 팔레스타인 국가 창설을 촉구하고 있는 미국 지원의 중동 평화 계획, “로드 맵”에 계속 의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11일자 월 스트리트 저널 신문에 보도된 회견에서 9일의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 수반 선거 결과를 중동에서 평화로 나아가는 하나의 단계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부쉬 대통령은 10일 마흐무드 압바스 수반 당선자에게 전화를 걸어 축하하고 중동 평화 과정에 관한 회담을 위해 그를 백악관으로 초청했습니다.

한편, 팔레스타인의 마흐무드 압바스 자치 정부 수반 당선자가 이스라엘과의 평화 회담을 재개할 태세로 있다고 말한지 수 시간 뒤 팔레스타인 과격 분자들이 11일 가자 지구에 있는 유대인 정착촌들에 로켓트포와 박격포 공격을 가했습니다.

이스라엘군 관계관들은, 이 공격으로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팔레스타인 과격 분자들은 최근 수주동안 로켓트포 공격을 강화했으나, 9일의 수반 선거중엔 공격 활동을 중지했었습니다.

또한, 예루살렘에서 이스라엘의 아리엘 샤론 총리는 새 내각의 첫 각의에서 11일중으로 압바스씨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수반 당선을 축하하고 그와의 회담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관계관들은, 이들 두 지도자가 2-3일내 만날 것으로 에상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