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지진 해일 발생한 남아시아 지역 재건에 수 년 걸릴 것' - 아난  - 2005-01-02


코피 아난 유엔 사무총장은 지난 주의 지진과 지진 해일로 황폐화된 남부 아시아 지역을 재건하는데 최고 10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아난 총장은 이번 참사는 그동안 유엔이 다룬 그 어떤 재난 보다도 최악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난 총장은 구호 노력에 관한 정상 회의을 위해 이번 주에 현지로 떠날 예정입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이번 회의에 참석하는 세계 지도자들은 또한 국제 사회에 추가 원조를 호소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국제 사회는 20억 달러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미국의 콜린 파월 국무장관은 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피해 상황을 살피기 위해 2일 현지로 떠났습니다.

한편 인도네시아에서 지난 주의 대규모 지진과 지진 해일로 인해 외부 세계로부터 차단된 외딴 지역에서 군용 헬기들이 식량을 투하하고 생존자들을 구조하고 있습니다.

얀 에겔란트 유엔 구호조정관은 2일, 미국과 인도네시아, 호주 군 헬기들이 천금과 같은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겔란트 최근의 집계에 따르면, 180만 명의 사람들이 식량 지원을 필요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하면서, 가장 지원이 절실한 지역은 인도네시아 아체 지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참사로 적어도 지금까지 12만 7천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네시아 보건 당국자들은 콜레라나 말라리아 같은 전염병이 발병해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