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日 '피랍 일본인 송환 때까지, 대북 지원 전면 중단'  - 2004-12-29


일본은 피랍일본인문제와 관련 대북한 인도적 지원을 당분간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본정부는 북일 국교 정상화와 관련된 각료회의 산하기구, 전문간사회를 열고 대북한 식량원조 중단등 6개항의 대북한 대처방안을 확정했습니다.

**********************************

일본 정부 각 부처의 북한관련 고위 실무급 인사들로 구성된 전문간사회는 북한에 납치된 일본인 생존자의 즉각 귀환, 납치 책임자 처벌에 관한 완전한 설명, 선박검사등 현행 제도의 엄격한 집행, 북한측의 납득할만한 조치가 없을 경우의 강경한 조치 검토, 피랍일본인 관련 정보 수집 그리고 식량원조 중단등 모두 6개항의 대북한 대처방침을 확 정했습니다.

이같은 새로운 대북한 대처방안은 지난달 11월 북한이 일본에 제공한 피랍일본인관련 증거물과 관련, 피랍희생자들에 관한 아무런 새로운 정보가 없었다면서 일본정부가 북한측에 항의를 제기한뒤를 이어 28일에 확정되었습니다.

북한이 피랍 일본인 실종자들에 관해 납득할만한 답변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일본은 강경조치를 취할수 밖에 없다면서, [수기우라 사이켄]관방차관이 일본의 대 북한 재제가능성을 밝힌것으로 일부 언론들은 전하고 있습니다.

일본정부는 계속해서 북한정부에게 피랍 일본인 실종자들에 관한 진실을 가능한한 신속히 밝히고 생존자들을 즉각 본국에 귀환시킬것을 강력히 촉구할것이라고 수기우리차관은 밝혔습니다.

북한측에 약속한 25만톤 식량 원조분의 절반정도에 달하는 잔여분 식량제공은 북한이 피랍일본인 가족들에게 납득할만한 사실을 공개할때까지 당분간 중단될 것이라고 수기우리차관은 밝혔습니다.

지난달 북한이 일본정부에 제공한 피랍일본인관련 증거물에는 일본인 납치에 관련된 북한인 두명의 법법행위를 말해주는 문서가 포함되었지만 내용의 많은 부분이 삭제되었습니다. 일본은 북한에 대해 그 두명이 어떤 일본인들을 납치했는지 또 이같은 형사사건을 처리하는 북한내 형법절차는 어떠한지등을 밝히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