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속의 한인들] 워싱턴에서 북한 어린이 돕기 위한 대형 콘서트 열려 - 2004-12-13


워싱턴 지역 소식

★ 북한 어린이 돕기 위한 대형 콘서트 열려

추위와 굶주림으로 고통받고 있는, 북녁땅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대형 콘서트가 이곳 워싱톤에서 열립니다.

중국 선교를 목적으로 3년전 창설됐다 현재는 북한 선교 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사랑 선교회는 오는 18일 , 북한에 빵공장을 건립하기 위한 기금 모금 음악회를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 연말을 맞아 불우 이웃을 돕는 손길 늘어나

연말이 다가오면서 불우한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나누고 있는 한인과 단체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중남미계 빈민들을 돕고 있는 한인 자선 단체 굿 스픈 선교회는 이들에게 털모자 와 양말등 방한 용품을 전달하고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사랑하는 가족들을 남겨두고 미국에 홀로 들어와 불법 체류자로 힘들게 살고 있는 중남미인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두고온 가족들에게 사진과 연하장 보내기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지역 소식

★ LA 시의원 선거에서 선전하고 있는 한인들

지난 11월 선거에서 오렌지카운티 어바인시에서 두명의 한인 시의원이 탄생한데이어 오는 3월에열리는 시의원선거에 또다시 한인이 출사표를 냈습니다.

한인들도다수거주하는 LA 남쪽 세리토스 시의원선거에 조재길씨가 출마해 지난 7일 기자회견을갖고 본격�Ю� 선거켐페인에 들어갔습니다.

★ 12살 한인소녀, 미국 주니어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에 올라

이곳 남가주 리버사이드에거주하는 12살 한인소녀가 미국 쥬니어 피겨스케이팅챔피언에 올라 반가운 소식이되고있습니다.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뉴욕에서 열린 미국 쥬니어 피겨스케이팅대회 12살까지의 소녀부에서 리버사이드거주 쥴리 김양이 월등한 기량차이로 9명의 심사위원중 6명으로부터 1등 점수를 받는 우수한 성적으로 우슴을 차지했습니다.

★ 코리아타운 주민의회 본격 출범

코리아타운 주민의회가 지난4일 32명의 대의원을 선출하고 본격 출범하면서 한인들의 기대와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운영위원회는 오는 18일 피오피코도서관에서 마지막 모임을 갖고 공식 해체하며윌셔센터-코리아타운 주민의회는 내년 1월8일 첫 모임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갑니다.

하와이 지역 소식

★ 한국 판소리계의 거목 조통달 명창, 하와이 방문

한국 판소리계의 거목 조통달 명창이 공연을 위해 하와이를 방문했습니다.

조통달 명창은 30여 년 만에 하와이를 다시 방문해 마치 옛 고향을 찾아 온 느낌이라며 국악의 불모지나 다른없는 하와이에서 열심히 활동하고있는 국악협회 하와이지부를 격려하고 동포들을 위로하기 위해 방문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