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On-Paper </b></font> - 2004-11-01


idiom, On-Paper에서 Paper는 종이, 문서, 서류를 뜻합니다. 그런데 Paper 앞에 전치사 On을 붙여 On-Paper라고 하면 이 말은 이론상의, 명목상으로, 서류상의라는 뜻의 idiom이 됩니다.

The poll is notable for three reasons. It shows that Clark starts with star power and On-Paper credentials to be credible; he diminishes the entire field in equal proportions; and Democrats still haven’t found their shining knight.

그 여론조사는 세 가지 이유에서 주목되고 있습니다. 그 여론조사는 장군으로서의 능력과 On-Paper이론상의 신뢰성을 지닌 클라크 후보가 믿을만 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는 전체 예비선거를 똑같은 비율로 축소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민주당원들은 아직도 걸출한 후보를 발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 위의 문장에서는 idiom, On-Paper가 이론상의 라는 뜻으로 사용됐지만 On-Paper는 각각 다른 문장에 따라 명목상으로, 서류상으로라는 뜻이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