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Hold Ones Tongue</font></b> - 2004-10-18


Hold Ones Tongue에서 Tongue, 은 혀를 뜻하죠, 그러니까 Hold Ones Tongue을 단어 그대로 새기면 혀를 붙잡아 둔다는 말인데요 이 말은 혀를 움직이지 않는다는 뜻과 같습니다. 혀를 움직이지 않고는 말을 할 수가 없으니까 Hold Ones Tongue은 침묵하다, 잠자코 있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세계 여자 프로 골프계를 풍미하는 아니카 소렌스탐 선수가 남자들만 겨루어온 미국 콜로니얼 오픈 대회에 참가하겠다고 선언한데 따른 논란에 관한 기사입니다.

Even Sorenstam couldn’t Hold Her Tongue when told about that cynical gambler’s estimate of her ability. “ I can do better than that,” she told lpga.com.

문장을 풀이하면 소렌스탐 선수조차 냉소적인 도박꾼들의 소렌스탐 선수능력에 대한 평가를 전해듣고는, couldn’t Hold Her Tongue, 잠자코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소렌스탐 선수는 내가 그것 보다는 더 잘 할수 있다고 미국 여자 프로 골프협회 웹사이트,lpga.com에 글을 올렸습니다.

Idiom, Hold Ones Tongue은 달리 표현하면 Keep Silent, 침묵을 지키다, Say Nothing 아무 말도 하지 않다와 같은 뜻이 됩니다. 이 문장에서는 소렌스탐 선수가 잠자코 있을 수가 없었다고 표현하자니까 Ones 대신에 Her를 썼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