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Smoking Gun</b></font> - 2004-10-15


Smoking Gun에서 Smoking은 Smoke 연기나다라는 뜻이니까 Smoking Gun은 단어 그대로 연기나는 총이라는 말이죠. 총구에서 연기가 나면 이는 총기가 방금 발사됐다는 것을 분명히 나타내는데요, 그러니까 Smoking Gun은 이것을 비유해서 명백한 증거,논의의 여지가 없는 증거라는 뜻의 idiom으로 사용됩니다.

“ We don’t want to have a Smoking Gun,” a ranking administration official said recently. He added, “ I don’t know whether the point is to embarrass Blix or embarrass Saddam Hussein.”

행정부의 한 고위급 관리는 최근 ‘우리는 a Smoking Gun, 명백한 증거를 원하지 않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 관리는 '나로선 유엔 이라크 무기사찰단의 블릭스 단장이나 이라크의 사담 후세인을 당황하게 만드는 것이 요점인지의 여부를 모르겠습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idiom, Smoking Gun은 영어의 다른 표현으로 indisputable 논의의 여지가 없는 Proof증거, indisputable Proof와 똑같은 뜻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