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선거 투표함 집결-11일 개표 시작 - 2004-10-10


아프가니스탄 정부는 투표 조작 주장등으로 얼룩진 역사적인 대통령 선거가 끝나고 개표를 위한 전국 투표함 집계에 들어갔습니다. 전국 선거구에서 투표함들은 10일 카불 중앙 집계소로 옮겨지고 있으며 월요일인 11일에는 개표가 시작될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9일의 이번 역사적인 첫 자유선거에는 투표를 방해하겠다는 전 탈레반 정권 지지자들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수백 만명의 유권자들이 투표에 참여했습니다. 위협했던 폭력사태는 발생하지 않았으나 선거 도중 카르자이 임시 대통령에 반대하는 15명의 경쟁 후보들은 대규모 부정선거가 자행되고 있다면서 선거의 취소를 요구했습니다

이들 후보는 일부 유권자들이 1회 이상 투표했고 야당 지구에서는 조기에 투표장이 폐쇄됐으며 유권자들은 카르자이 후보를 찍으라는 압력을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선거결과가 나오기 까지는 여러 날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세계 지도자들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처음 실시된 대통령 직접선거가 민주주의를 향한 일대 도약이라며 환영했습니다. 아프간과 이웃하고 있는 파키스탄의 샤우캇 아지즈 총리는 이번 선거가 아프가니스탄에 좋은 징조를 제시하는 전조가 된다고 말하고 임새 대통령인 하미드 카르자이 후보가 당선 된다면 국가 안정의 요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의 부쉬대통령은 아프간의 선거에 부분적인 치하를 보내 미국은 자유라는 것이 신이 누구에게나 부여한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영국의 잭 스트로 외무장관은 아프가니스탄에 축하를 보내며 아프가니스탄에 중요한 이정표가 된다고 말하면서 영국은 이 나라 재건을 계속 지지할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