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사우디 태생으로 美 정계에 도전한 CA 고교 교사 - 페리알 마스리  - 2004-09-05


사우디 아라비아 태생으로 캘리포니아의 고등 학교에서 정부 과목을 가르치고있는 아랍계 미국인, 페리알 마스리씨는, 그동안 교실안에서 가르쳐온 지식을 실천에 옮기기 위해 실제로 공직선거에 출마했습니다. 이에 관한 보돕니다.

****************

페리알 마스리 여교사는, 예언자, 마호메트의 탄생지이며, 연례 순례 행사중 수백만명의 회교도들이 방문하는 메카에서 태어났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 한때 회교 학교를 운영한바있는 마스리씨는 금년 미국의 선거해에 판이한 종류의 여정에 오릅니다. 55세의 교사인 그가 캘리포니아주 의회 의원 선거에 출마한 것입니다.

마스리 여사는 힘든 싸움에 직면하고있습니다. 경쟁자가 바로 임기 제한법에 따라 출마할수없게된 인기있는 현직 의원의 부인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마스리 여사가 선거에서 이긴다면, 그는 미국에서 사우디 태생의 첫 선출 공직자가 되며, 몇않되는 아랍계 미국인 의원들에 끼이게 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거리낌없이 말하는 마스리 여사는 가정에서, 미군의 일원으로 이라크에서 1년간 복무하고 방금 귀국한 아들, 오마르씨를 비롯한 3 자녀들과 활발한 토론을 벌이곤 합니다. 육군 하사관인 오마르씨는 학교와 병원들을 다시 짓는 공병대에서 일했습니다. 마스리 여사는 자신이 아들과 그의 동료 군인들을 지원하긴했지만, 이라크 전쟁에 대해서는 반대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스리 여사는 이라크 전쟁 때문에 자신은 대단히 적극적인 반전 항의자가 됐고, 뒤에 민주당에 입당하리고 결정했다고 밝히고, 지금은 그저 항의만하는 대신에 내부로 들어가 변화를 이룩하고 긍정적인 조치를 취할 때인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스리 여사는 민주당 캘리포니아 지부에서 적극적인 활동가가 됐으며, 지부 중앙 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됐습니다. 마스리 여사의 선거구에서 출마한 민주당 후보가 뒤에 병에 걸리자, 당 간부들은 그에게 대신 출마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마스리 여사는, 건강 보험과 같은 국내 문제들에 있어서 자신이 민주당과 노선을 같이하는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그의 생각으로는 모든 미국인들이 건강 보험을 가질수있도록 정부가 역할을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마스리 여사는, 심지어 어린 아이일때도 언제나 자신의 견해를 주저않고 표현했습니다. 10살때, 모친은 두 자녀를 이집트로 유학을 보냈습니다. 마스리 여사는 카이로 대학교에서 언론학을 전공했고, 캘리포니아에서 석사 과정을 마쳤습니다. 이같은 과정 내내, 자신은 반란아였다고 마스리 여사는 말합니다.

마스리 여사는, 자기는 겁이 없다면서 어려서부터 매우 대담해 중동의 억압적인 체제에 결코 두려워한일이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자신은 항상 의견을 솔직히 말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자신이 누구라는것을 알고있고 자신의 역사나 경력과 배경도 알고있으며, 자신에 대해 매우 자부심을 갖고있다고 말하고 어디를 가건 자신은 진정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수 있고 변화를 이룩할수있는 것으로 느끼고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스리 여사는, 오는 11월의 선거에서 힘든 싸움에 직면하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마스리 여사는 정치란 돈이 많이 든다것를 알고있다고 말하고, 그런데 자신은 뒤늦게 정치에 뛰어들었기 때문에 많은 자금이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대신 자기를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지적합니다. 마스리 여사는 경합자인 보수파 공화당 후보가 무소속 유권자들과 온건파 유권자들로부터 지지를 얻는게 곤란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마스리 여사는 이번 선거에서 지더라도 앞으로 기회는 언제나 있을 것이라고 덧붙입니다. 포기하지않을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이름과 자신이 내세우는 원칙, 그리고 명성을 얻게 될것이며, 따라서 언제나 또 다른 기회가 있는것으로 본다는 것입니다.

페리알 마스리 여사는, 단지 선거에서 이기기위해서만 아니라, 민주당과 공화당을 갈라놓고있는 장벽과 많은 아랍계 미국인들의 적극적인 정치 참여를 가로막고있는 문화적인 장벽등을 허물어 뜨리기위해서 출마하고있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밖에도, 마스리 여사는 미국과 아랍 세계간의 간격을 메우고, 솔직히 견해를 표출하는 아랍계 미국인 친구가 무엇을 성취할수있는 지를 아랍 여성들에게 보여주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