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아테네 올림픽 -  여자 태권도에서 한국 금메달 - 2004-08-27


태권도 경기에서 한국의 여자 선수는 금 메달을 획득했으나 남자 선수는 동 메달을 차지하는데 그쳤습니다. 한국의 장지원 선수는 57킬로그램급 경기에서 미국의 니아 압달라 선수를 4-1로 제압해 우승했습니다.

한편 미국 올림픽위원회는 국제체조연맹이 미국의 체조선수 폴 햄에게 그의 금메달을 한국의 양태영 선수에게 양보하라고 압력을 가한데 대해 비난했습니다. 미국 올림픽위원회는 체조선수 폴 햄이 그의 금메달을 한국의 양태영선수에게 양보하라는 난폭하고 부적절한 압력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올림픽위원회는 국제체조연맹과 브루노 그랜디 위원장이 말썽난 심판 오심문제의 책임을 전가하기 위해 난폭하고 부적절한 시도로 햄 선수의 메달을 양보하도록 요구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미국올림픽위원회는 이것은 수용할 수 있는 한계를 벗어나는 것으로 햄선수에게 금메달을 양보할 것을 요구한 그랜디 위원장의 편지에 대해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아테네 올림픽에서 중국의 싱휘나 선수는 육상 여자 1만 미터 경기에서 30분24초 9 1의 기록으로 금 메달을 차지했고 남자 11미터 허들경기에서도 중국의 류시앙 선수가 12초 9 1의 기록으로 금 메달을 따냈습니다.

폴랜드의 경보 선수 로버트 코르제니오프스키는 27일 50킬로미터 경보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땄습니다. 여자 투창경기에서 쿠바의 오슬레디스 메넨데스 선수가 71.53 미터의 기록으로 금 메달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남자 68 킬로그램급 송명섭 선수는 이란의 사에이 보네코할 선수에게 패배해 금 메달을 놓치고 준결승에서 브라질의 디우구 실바 선수를 눌러 동 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보다 앞서 카누와 카약에서 여섯개의 금메달이 스페인, 독일, 헝가리, 노르웨이와 스웨덴에 돌아갔습니다. 독일은 여자 4인조 카약에서 금메달을 땄습니다.

남자 농구에서는 역대 올림픽의 금 메달을 독점해온 미국 팀이 아르헨티나 팀에게 준결승에서 89 대 81로 패배해 미국 농구팀 사상 처음으로 금 메달을 놓쳤습니다. 아르헨티나 남자 농구팀은 이탈리아-리투아니아의 준결승 승자와 금 메달을 놓고 겨룹니다.

이라크 남자 축구팀은 이탈리아와의 3-4위전에서 패배해 동 메달 획득에도 실패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