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인의 비만 방지를 위해 '걷는 동네' 조성 [ 음악이 있는 곳에 7/24] - 2004-08-01


복날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선 잘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생활에 운동을 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굳이 돈을 들여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걷는것 만으로도 운동의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거의 모든 활동이 걸어다니면서 가능한 한국과는 달리 미국은 대도시가 아니면 걸어다니기가 참 힘듭니다. 집 앞을 빼곤 거의 도보가 만들어져 있지 않아서 5분거리에 있는 가까운 상점을 가려고 해도 차를 이용해야만 합니다.

이런 실태를 반영이라도 하듯 미국의 비만 문제는 상당히 심각한 수준에까지 이르게 됐는데, 요즘 들어선 각계 각층에서 다이어트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음식과 운동기구들이 선보이는 것외에도 최근에는 생활 개선을 통해 비만 문제를 해결하고자 미 전역에 [걸어다니는 동네]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생활 속에서 걷는 시간을 늘리고자 가까운 거리는 걸어다닐 수 있게 조성된 이 동네는 주 정부 차원에서 적극 검토되고 조성되고 있다고 합니다.

**********************************************
(위의 real audio를 클릭하시면 방송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Maroon 5, [She Will Be Loved] Christina Milian, [Dip It Low] Counting Crows, [Accidentally in Love] the Rooftop Singers, [Walk Right in] Martina Mcbride, [Time Has Come] Beatles, [Long and Winding Road]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