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엔 안보리 '다르푸르 잔학행위 중단 조치 취하라' 수단에 경고 - 2004-07-31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수단 정부가 이나라 서부 다르푸르 지역에서 잔학행위를 자행하는 것으로 비난받는 아랍계 민병대를 30일 이내에 무장해제하지 않을 경우 응징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미국이 제출한 유엔안보리 결의안은 결의안 내용에서 ‘제재’라는 단어를 삭제, 수정된 뒤 30일 채택됐습니다. 그러나 미국을 비롯한 찬성국들은 수단 정부가 유엔 안보리에 계속 도전할 경우 제재 위협은 여전히 가해질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결의안은 수단에게 30일 이내에 학살행위를 자행하는 것으로 비난받고 있는 아랍 민병대를 무장해제 시키지 않으면 경제적 외교적 압박을 받게될 것이라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 결의안은 안보리 15개 이사국 가운데 중국과 파키스탄이 기권함으로써 13개국의 찬성으로 채택됐습니다.

수단 정부 관리들은 이에 대해 각기 다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단의 공보장관은 31일, 그 결의안을 일축하면서 위기를 해결하려는 수단에 위협을 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에이피 통신에 따르면 수단 외무장관은 그 결의안이 약속한 것을 이행하라고 수단에 요구하는 것이 아님으로 거부돼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