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font color=blue><b> Worth One’s Salt</b></font> - 2004-07-26


Worth One’s Salt에서 Worth는 무엇의 값이 있는이라는 뜻이고 One’s Salt라고 하면 누군가의 소금을 말하는데요 Salt는 고대 로마에서 관리나 군인들에게 소금을 급료로 지급한 것에서 유래되어 급료라는 뜻도 됩니다. 그러니까 Worth One’s Salt는 급료만큼의 값을 하는, 제구실을 하는이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idiom입니다.

At first we weren’t impressed by Miss Lee-she’s quiet and doesn’t have much to say. But after we saw how fast she straightened our budget mess, we knew she was just what we need. Now we all agree she’s certainly Worth Her Salt.

처음엔 미스 리는 우리에게 인상적이 못했습니다. 그는 조용하고 별로 말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가 우리의 예산상 혼란을 신속히 해결해는 것을 보고 그는 바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지금은 그가, Worth Her Salt, 자신의 급료값을 한다는데에 우리 모두가 의견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Worth One’s Salt를 영어의 다른 말로 표현하면 유능하다는 뜻의 Efficient 또는 Capable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