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유럽연합, 이스라엘 보안장벽 반대입장  재천명'  - 대외정책 담당 솔라나씨 - 2004-07-22


유럽연합 대외정책 담당 하비에르 솔라나씨는 요단강 서안에 이스라엘이 건설중인 보안장벽을 둘러싸고 유럽과 이스라엘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22일 텔 아비브에서 이스라엘의 실반 샬롬 무장관과 만났습니다.

동기자회견에서 솔라나씨는 이스라엘은 자국영토안에 울타리를 건설할 권리를 갖고 있지만 점령지를 통과하는 건설공사는 국제법에 위배된다면서 이스라엘 보안장벽에 대한 유럽연합의 반대입장을 재천명했습니다.

한편, 오전 남부 가자지구 난민촌 내 한 작업장에 미사일을 발사해 건물이 파손됐지만 심각한 부상자는 없었다고 이곳에 거주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주민들이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칸 유니스 난민촌 내의 이 작업장은 회교 반군 단체 하마스가 무기를 제조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이 미사일로 인해 연쇄 폭발이 일어났다며 는 그 건물안에 다량의 폭발물이 있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군은 또 수 킬로미터 떨어진 지점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세력들이 이집트로부터 가자 국경 마을 라파로 무기를 밀수하는데 사용한 터널 두 개를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관리들은 그밖에 밤새 요르단강 서안에서 이스라엘 군이 14명의 팔레스타인 무장분자 용의자들을 체포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