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바그다드, 저항분자들 락켓포 공격 - 2004-07-02


이라크 바그다드에서2일 저항분자들이 두 호텔에 로켓포를 발사함으로써 호텔 건물이 약간 파손되고 적어도 3명이 부상했습니다.

이라크 당국은 한 밴 뒤에서 미사일들이 발사돼 바그다드 중심부에 있는 쉐라톤 호텔과 바그다드 호텔에 떨어졌다고 전했습니다. 이 미사일 공격은 사담 후세인 전 대통령이 이라크 특별 재판소 법정에 출두한지 하루 뒤에 발생했습니다.

이번 폭발은 35년간의 잔혹한 바트당 통치기간중 자행된 반인륜적 범죄혐의로 전 사담 후세인대통령이 강한 저항감을 보이면서 쇠사슬에 발이 묶여 판사앞에 나섰던 극적인 재판과정에 온 관심을 쏟고 있던 이라크주민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한편, 이라크 무장 게릴라들은 인질로 억류하고 있던 터키인 두명의 고용회사가 이라크 주둔 미군과의 거래를 중단키로 동의한데 이어 이들을 석방했다고 터키 관계 당국이 밝혔습니다.

터키 외교부 관리들은 터키인 인질 두명이 2일 일찍 풀려났다고 말했습니다. 인질로 억류되어 있던 두명은 앞서 이번주, 이라크 주둔 미군과의 거래를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한 터키 케이텍스사의 직원들이었습니다.

앞서 이번주 이라크 무장 과격 단체가 살해를 위협하던 다른 터키인 세명도 역시 풀려난 바 있습니다.

또한 이라크 서부 지역에서는 미 해병 대원 한명이 치안 작전을 수행하던 중 살해됐습니다.

또다른 사태 발전으로 미군 당국자는 지난 달 폴란드 병사들이 발견한 18개의 포탄 가운데 단지 두개의 포탄에서만 치명적인 사린 가스의 흔적이 발견됐다고 밝혔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