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인도 - 파키스탄 수년 만에 카슈미르 분쟁에 관한 최고위급 회담 개최  - 2004-06-27


인도와 파키스탄은 수년만에 처음으로 논란 많은 카슈미르 지역에 관한 고위급 회담을 열고 있습니다. 인도와 파키스탄 외무장관들은 27일 뉴델리에서 악수를 나누며 이틀 일정의 회담을 시작했습니다.

두나라 관계관들은 인도와 파키스탄 외무장관 회담이 긍정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인도-파키스탄간의 3년만에 첫번째 최고위 관계관 회담으로 27일, 인도의 수도, 뉴델리에서 열린 두 나라 외무장관 회담의 첫 날 회의가 끝난뒤 양쪽 관계관들이 다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나 두 나라간 영토분쟁 지역인 카슈미르 문제에 관한 이번 회담의 구체적 내용은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인도-파키스탄 외무장관 회담의 주요 의제는 상호 신뢰구축을 위한 각종 조치들로 양국의 배치병력 감축과 외교관 파견규모 확대, 두 나라가 각기 통제하고 있는 카슈미르 지역간의 버스 노선 연결 개통 등입니다.

인도와 파키스탄은 1947년 이래 총 3차례의 전쟁들을 벌여왔는데, 그가운데 2번은 히말라야 지방의 카슈미르를 둘러싼 것이였습니다.인도령 카슈미르 지역에서 26일, 회교 무장분자 용의자들이 집에서 잠을 자고 있던 마을 주민 12명을 사살했습니다. 그밖에 카슈미르내 다른 지역들에서 벌어진 총격전에서 2명의 무장분자와 군인 한명이 사망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