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터키는 세속적 회교 민주 정부 이끄는 표본' - 부쉬  - 2004-06-27


터키를 방문중인 조지 부쉬 미국대통령은 터키 정부가 격동기에 중동지역에서 세속적회교 민주정부를 이끌어가는 표본이 되고 있다고 찬양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열릴 나토정상회의를 이틀 앞두고 수도 앙카라에서 터키의 레젭 타입 에르도안 총리와 만난 부쉬대통령은 터키는 회교국가로서 동시에 민주주의와 법치 그리고 자유를 함께 조화해 나가는 국가라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아멧 네스테트 세제르 대통령과도 만난 부쉬대통령은 터키의 유럽연합 가입 신청에 관한 회담을 가질수 있도록 확실한 회담일시를 제시할 것을 유럽 연합 측에 촉구했습니다

부쉬대통령은 야프 데 호프 스헤페르 나토 사무총장과 회담하기 위해 이스탄불로 향했습니다. 27일 앙카라에서는 이미 부쉬대통령과 미국의 대이라크 정책에 항의하는 시위가 시작됐습니다.

한편 나토의 야프 데 호프 스헤페르 사무 총장은 금주 이스탄불에서 열릴 나토정상회의에서 이라크의 새로운 군대를 위한 훈련계획을 승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스헤페르 사무총장은 이 훈련 계획은 나토가 이라크 정부에 대한 지지를 강화할 용의를 타나내는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이라크의 이아드 알라위 임시총리는 나토측에 이라크의 군사력 재건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한바 있습니다. 외교관리들은 나토 회원국들이 훈련 임무를 위한 구체방안을 마련중에 있음을 인정하고 미국이 나토군 지휘관들에게 이라크에서 훈련을 제공하기를 원하고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XS
SM
MD
LG